정치, 경제, 경영/정치, 경제, 경영 등

[행경] 장벽은 공중에 있지 않고, 마음에 있다

최윤호 2007. 8. 15. 09:23
반응형

사람들에게서 위대한 성취를 이끌어 내려면,
우리는조직에서 가장 소중한 자산은 사람들이며

그들에게 엄청난 잠재력이 있다고믿어야 한다.
그리고 그들도 그렇게 믿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

소리의 장벽을 깨고 초음속 비행의 시대를 열었던

척 이거(Chuck Yeager)가 생각난다.
사람들은 그 일이 일어나기 전에

'장벽'은 뚫을 수 없는 것이라고
,
이거와 그의 '벨항공 X-1' 비행기가

마하 1을 지나는 순간 해체될 것이라 생각했다.
하지만 그 장벽은 하나의 신화에 불과했다
.

이거는 "진정한 장벽은 공중에 있지 않았다
.
그것은 초음속 비행에 대한

우리의 인식과 경험에 있었다"고 말했다.

일부 경영자들은 자신들의 조직을

느린 속도와 낮은 고도로 비행시키고 있다.
더 빠르고 더 높이 나는데 장벽이 있고

그것을 넘어갈 수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몇몇 용기 있는 리더들은

'인간 장벽'을 깨뜨려서,
초음속의 실적을 올리고 있다
.

-
스티븐 코비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저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