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고, 사고, 먹고/가고, 사고, 먹고 등

3Rsystem R400 에스프레소 NK AS 처리

최윤호 2012. 6. 28. 01:22
반응형

3Rsystem R400 에스프레소 NK 구매후에 2가지 문제가 생겼습니다.

첫번째는 앞쪽의 이어폰 단자에서 음악 소리는 들리는데 사람 목소리는 안 들리는 문제와, 상단 팬이 저속에서는 작동하는데 고속에선 작동하지 않는 문제입니다.

첫번째 문제는 제가 보드에 HDAudio 단자를 제대로 연결하지 않아 생긴 문제로, 다시 확실하게 연결해 주니 잘 나옵니다.

 

두번째 문제는 3Rsystem에 문의해서, 스위치를 다시 받았습니다.

그리고 안쪽에서 6개의 나사를 풀고, 스위치를 교체하니 이제 정상 작동합니다.

AS도 좋고, 정상 작동도 하니 좋지만, 제품 출고 검사때 좀더 꼼꼼히 해서 이런 일이 없도록 해 줬으면 하는 바랍니다.

 

케이스에서 가장 아쉬운 점은 오른쪽 공간이 부족한 점입니다.

보드를 꺼냈다가 다시 장착하면서, 메인보드 4핀 파워를 뒤로 돌려서 연결했습니다.

근데 아뿔사, 오른쪽 판을 장착하려고 하니 4핀 파워에 연결된 6핀 파워 때문에 들어가질 않는 겁니다.

공간이 조금만 있었어도 어떻게 옆으로 눕혀 볼텐데, 그런 공간이 전혀 없네요.

 

4핀 파워가 보드가 장착된 상황에선 빠지질 않는지라, 다시 보드 꺼내서 파워 케이블 앞으로 돌렸습니다.

이제 슬슬 익숙해지는 것 같지만, 그래도 헉헉 거리며 힘들게 처리했네요.

 

Idle 상태에서도 CPU의 온도가 60도로 올라가서 혹시나 하나 구리스를 새롭게 발랐습니다.

10도 정도 내려가긴 했는데 여전히 높네요.

보통 30도 정도라는데, 50도라니~~ 50도라니~~

쿨러가 심하게 돌진 않는데 이걸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고민이네요.

인텔에 CPU를 보내서 AS를 받아 볼까요?

과연 인텔은 이 CPU를 AS 해줄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