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통신, 기술/개발? 개발! 개발^^

[기사] 고객 중심, 델의 아이디어스톰, 그리고 '둘레형 협력'

최윤호 2011. 10. 13. 00:33
반응형

"뛰어난 사람들이 즐겁게 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인텔 문화의 최우선 목표"라며 "이를 압축한 것이 6개의 가치(6 values)"라고 말했다. 6가치란 고객 중심, 규율, 품질, 위험 감수, 최상의 일터, 결과 중시이다.
- 전자신문. 2011년 9월 21일. 14면

개방형 R&D 혁신 성공사례 - 델 '아이디어스톰'
1만개 이상이 아이디어, 60만개 이상의 추천과 비추천, 8만 회원의 댓글. 1일 평균 수만명 방문
Dream it, Share it, Make an impact
View - Post - Vote - See
- 전자신문. 2011년 9월 22일. 36면

추가 링크
> 창업에 도움이 되는 웹서비스 - http://www.bloter.net/archives/40802
> 기업용 마이크로블로그 야머 - https://www.yammer.com/
> 한국 마이크로블로그 퀵 - https://www.quik.co.kr/
> 직장인 지식포털 오아시스 http://www.oaasys.com/

IT로 '에너지 DIET'
기사보기
- 전자신문. 2011년 9월 19일. 17면

中企 경쟁력의 진리는? 하도급 굴레없는 '둘레형 협력'
기사보기
소프트웨어의 개발의 경우에도 비슷한 모델을 적용할 수 있겠다.
소프트웨어는 분석 > 설계 > 개발 > 영업 > 사후유지보수로 비지니스를 단계지을 수 있다.
분석은 각 업무의 전문 영역으로 컨설팅 업체, 회계법인, 혹은 메이저 고객의 담당자가 참여할 수 있다.
설계는 업무 분석과 개발을 연결해 주는 고리로, IT 전문 업체가이 투입된다.
> 개발은 분석과 설계를 바탕으로 실제 구현이 이루어지는 부분으로 전문 소프트웨어 개발사가 담당한다. 전문 소프트웨어 개발사는 플랫폼별로, 프로그램 언어별로 구성될 수 있다.
> 영업은 개발된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분석을 담당했던 기업 혹은 소프트웨어 전문 전문 유통 회사로 구성한다.
> 중앙의 코디네이터 기업은 이 모든 것을 아우른다. 영업과 개발의 선수환 구조를 위한 영업용 플랫폼을 갖고 있으면서 영업과 사후지원까지 책임질 수 있는 역량을 갖추는 것이 바람직해 보인다.
- 전자신문. 2011년 9월 20일. 30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