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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아이템은 안정적인 기반의 업체에겐 무엇보다 소중하다.
시장의 파이가 매년 2배, 3배 증가하는 아이템은 흔치 않거니와 극심한 경쟁이 시달린다.
따라서 규모를 키우면서도 경쟁이 심하지 않는 새로운 아이템으로의 확장이 필수이다.
이 신규 아이템을 찾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눠 진다.
첫째는 지금 사업과는 전혀 상관없어도 되고, 오히려 어느 정도 분리된 완전히 새로운 아이템을 찾는 것이다.
두번째는 지금 사업과 관련이 있는 아이템을 찾는 것이다.
전자는 (보통)사장 직속의, 현업과는 동떨어진, 최신 분야에 대한 호기심으로 가득찬
전문 부서가 전담하는 경우가 많다.
이 부서에선 끊임없이 새롭고, 신선한 아이템을 검색하고, 타당성을 조사하고, 보고한다.
후자는 현업의 담당자들이 지금 하고 있는 일(혹은 매출)의 확장을 꾀하면서 진행된다.
완전히 새로울 것은 아니지만, 고객의 목소리가 가장 충실하게 반영된,
고객이 항상 불만을 토로하던 문제를 해결하는 아이템을 찾는다.
이 둘의 적절한(!!) 조합이 성공가능성이 높은 새로운 아이템을 찾는 가장 최적의 방법이다.
고객의 목소리가 충실히 반영된 안정적인 아이템이면서도,
신선한 새로운 아이템을 찾는 방법은 이 두 조직이 잘 소통할 때 나오지 않을까?
항상 최첨단을 갈구하는 사람과 항상 협업에서 고객의 소리를 듣는 사람이
머리를 모아, 혹은 머리를 쥐어 짜서 만들어낸 아이템이 정말 통하지 않을까 싶다.
HWOTO!?
서로 다른 곳을 바라보는, 스티일도 다르고, 코드도 안 맞는 이 두 집단이
성공적으로 하나의 결론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조직적으로는 어떻게 지원하고, 각 멤버들의 마음가짐은 어때야 할까?
시장의 파이가 매년 2배, 3배 증가하는 아이템은 흔치 않거니와 극심한 경쟁이 시달린다.
따라서 규모를 키우면서도 경쟁이 심하지 않는 새로운 아이템으로의 확장이 필수이다.
이 신규 아이템을 찾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눠 진다.
첫째는 지금 사업과는 전혀 상관없어도 되고, 오히려 어느 정도 분리된 완전히 새로운 아이템을 찾는 것이다.
두번째는 지금 사업과 관련이 있는 아이템을 찾는 것이다.
전자는 (보통)사장 직속의, 현업과는 동떨어진, 최신 분야에 대한 호기심으로 가득찬
전문 부서가 전담하는 경우가 많다.
이 부서에선 끊임없이 새롭고, 신선한 아이템을 검색하고, 타당성을 조사하고, 보고한다.
후자는 현업의 담당자들이 지금 하고 있는 일(혹은 매출)의 확장을 꾀하면서 진행된다.
완전히 새로울 것은 아니지만, 고객의 목소리가 가장 충실하게 반영된,
고객이 항상 불만을 토로하던 문제를 해결하는 아이템을 찾는다.
이 둘의 적절한(!!) 조합이 성공가능성이 높은 새로운 아이템을 찾는 가장 최적의 방법이다.
고객의 목소리가 충실히 반영된 안정적인 아이템이면서도,
신선한 새로운 아이템을 찾는 방법은 이 두 조직이 잘 소통할 때 나오지 않을까?
항상 최첨단을 갈구하는 사람과 항상 협업에서 고객의 소리를 듣는 사람이
머리를 모아, 혹은 머리를 쥐어 짜서 만들어낸 아이템이 정말 통하지 않을까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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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로 다른 곳을 바라보는, 스티일도 다르고, 코드도 안 맞는 이 두 집단이
성공적으로 하나의 결론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조직적으로는 어떻게 지원하고, 각 멤버들의 마음가짐은 어때야 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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