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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드 메일을 얼어붙지 않게 하는 방법

최윤호 2024. 7. 14. 0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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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처 캐피탈에 콜드 메일을 보내기위해서 정말 많은 용기가 필요하다.
분명 성공하는 콜드 메일은 그만의 특징과 장점이 있을 것이다.
반면, 실패하는 콜드 메일은 뻔한 이유가 있을 수 있다.

1. 이름 등을 실수하는 메일
이름 등 기초적인 실수를 하는 메일은 예의를 떠나, 기본이 안된 것이다.
여러 벤처 캐피탈에 한번에 보내는 메일을 받는 순간 기분이 나쁘다.
더 이상 말하지 말자.

2. 자사 기업 가치를 확정하는 메일
기업 가치를 정하는 상호간의 물리적이고, 화학적인 상호작용에 가깝다.
결국 기업 가치가 정해지는 작업은 아주 민감한 예술에 가깝다.
서로 알아가면서 조절하는 과정을 무시하고, 자신의 입장만을 고수한다면 협상이 될 수 없다.

3. 양 vs 질
콜드 메일이니 당연히 양이 중요하다.
하지만, 질을 생각하지 않는 콜드 메일의 전환율은 모래알 만큼이나 의미없다.
여기서 질은 벤처 캐피탈, 그리고 심사역에 대해서 검색하고 알아가는 과정을 포함한다.
잘 맞을 수 있는 벤처 캐피탈과 심사역을 찾기위해 노력해야 한다.

4. 여러 벤처 캐피탈과 심사역
당연히, 여러 벤처 캐피탈과 여러 심사역을 만나봐야 한다.
당연하게도 벤처 캐피탈 그리고 심사역과의 미팅도 할 수도록 잘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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